반응형

054-740-7500

경북 경주시 일정로 186 국립경주박물관

평일 10:00 - 18:00 입장 마감시간: 관람종료 30분전

토요일 10:00 - 21:00 야간연장개관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3월~12월 매주토요일 )

일요일 10:00 - 19:00

공휴일 10:00 - 19:00 1월 1일, 설, 추석 당일 휴관

국립경주박물관 지도.

비오는 국립경주박물관.

마지막날은 비가 엄청 많이 왔다. 그래도 볼건 봐야지!

비를 싫어하지만 갔다.

 

들어가는 길에 삼층석탑이 막 있었는데 귀엽다. 작다.ㅋㅋ

전시관 관람예절. 아이들도 많았지만 대부분은 잘 지키시는것 같았다.

전시 안내 어플도 있는데 사용은 안해봤다.

 
 

여긴 신석기시대 유물들.

어릴 때 국사과목을 별로 안좋아해서 관심이 없었는데, 직접 와서 보니 너무 신기했다.

 
 

청동기로 넘어오면서 철을 만들기 시작했다.

 

오리모양 토기도 엄청 많았다.

 

말 투구랑 갑옷들. 아주 오래전 쓰던 물건들이 묻혀있다가 흙과 함께 나왔다고 하니 정말신기...

경주는 뭐 땅파면 금방 이런거 나온거같다 ㅋㅋ

누구나 들어는 봤을법한 빗살무늬토기

저땐 저 빗살무늬가 디자인이였겠지

장신구도 많았다. 신라는 정말 부자던것 같다.

 

토우장식 항아리. 항아리에 토우 장식들을 매달아논게 귀엽다...ㅋㅋ

금관 장식이 많다. 증말 부자들...

 
 

마립간이 예전엔 왕 호칭이었다고 한다.

 
 
 

장신구 엄청많다.

 
 
 
 
 
 

신라의 미소라고 소개된 원형 기와.

얼굴무늬 수막새인데 이것도 여기저기서 많이 봤다.

 

국은 이양선 박사님은 경북대 의대 교수이며 이비인후과 의사 선생님이었는데,

개인적으로 많은 문화재를 수집했는데 그걸 나라에 모두 기증하셨다.

개인이 어떻게 수많은 문화재를 모았는지 너무 신기하다.

마지막은 특별전시관을 구경했다.

국립경주 박물관은 다른곳보다도 더 처음부터 끝까지 신기한게 많았다.

박물관은 어디나 그렇지만 한번 가서는 금방 이해할 수가 없는것 같다.

전부 다 못보기도 했고, 나중에 가면 또 보러 갈거다.

이 많은 문화재를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반응형

+ Recent posts